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 의 줄거리와 미야자키 하야오가 생각하는 영화 그리고 사운드 트랙

by 냐냐33 2024. 1. 2.

 

 

 

1. 영화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 의 줄거리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 (2001)는 신비롭고 매혹적인 영혼의 세계로 비틀거리는 어린 소녀 치히로의 매혹적인 이야기를 펼쳐냅니다. 그녀의 부모님이 마녀에 의해 돼지로 변했을 때, 치히로는 그들을 구하기 위해 낯선 세계를 돌아다녀야 합니다. 불가사의한 하쿠의 안내를 받은 그녀는 위협적인 유바바가 소유한 마법의 목욕탕에 취직합니다.

치히로의 여정은 수많은 기발한 생명체와 마주하고 힘겨운 도전에 직면하면서 자아 발견과 회복력에 대한 가슴 아픈 탐구가 됩니다. 이 영화는 일본의 민속, 판타지, 성인의 요소를 아름답게 혼합시켜 시대와 문화를 초월한 이야기를 만들어냅니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명불허전한 연출은 복잡한 세계 구축, 매혹적인 캐릭터 디자인, 다층적인 스토리텔링에서 분명합니다. 치히로가 성숙하고 그녀의 두려움에 맞서면서, 관객들은 시각적으로 놀랍고 감정적으로 공명하는 오디세이로 이끌립니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은 매혹적인 영상으로 사로잡을 뿐만 아니라 용기, 우정, 그리고 자기 안에서 발견되는 마법이라는 보편적인 주제를 통해 지속적인 영향을 남기는 걸작입니다.

 

2.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이 생각하는 흥행 요소.

 

매혹적인 애니메이션: 비쥬얼 심포니

1) 상상의 세계 구축

미야자키의 탁월함의 핵심에는 모든 연령대의 관객을 사로잡는 세계를 창조하는 그의 능력이 있습니다. "스피릿 어웨이"는 우리에게 영혼들이 모이는 신비한 목욕탕을 소개하고 주인공 치히로는 변신의 여행을 시작합니다. 손으로 그린 우아함이 특징인 이 애니메이션은 사랑스러운 노페이스부터 현명하고 수수께끼 같은 하쿠까지 수많은 매혹적인 생명체들을 생동감 있게 보여줍니다. 미야자키의 세계 구축은 환상적이면서도 진정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환경을 창조하기 위한 그의 세심함과 능력에 대한 증거입니다.

 

2) 영적 성격 묘사
미야자키의 등장인물들은 단순한 애니메이션이 아니라 감정, 깊이, 그리고 보편적인 주제의 화신입니다. 우리의 어린 주인공인 치히로는 취약성에서 회복력으로 진화하며 변화하는 여정을 거칩니다. 미야자키의 등장인물 디자인은 이 창작물들에 생명력을 불어넣고, 그것들을 친근하고 사랑스럽게 만듭니다.

신비롭고 지혜로운 하쿠, 위협적이지만 복잡한 유바바, 그리고 수수께끼 같은 노페이스는 미야자키가 각각의 등장인물들에게 독특한 개성을 불어넣을 수 있는 능력에 대한 증언입니다. 시각적인 표현, 몸짓 언어, 그리고 미묘한 세부 사항들은 문화적 경계를 뛰어넘는 감정들을 전달합니다. 미야자키의 등장인물들은 정체성, 용기, 그리고 인간 정신이라는 시대를 초월한 주제들을 구현하며 이야기를 전달하는 통로 역할을 합니다.

3) 신화 속 스토리텔링

미야자키는 일본의 민속과 신화에서 영감을 끌어내는 스토리텔링의 태피스트리를 엮습니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서사 구조는 다층적이고, 각각의 만남과 도전은 치히로의 성장에 기여합니다. 미야자키는 정신, 신, 신비로운 요소들을 포함하여 서사에 풍부한 문화적 깊이를 더합니다.

그 영화의 스토리텔링은 환상과 내향적인 것의 섬세한 균형입니다. 단순한 오락을 넘어 몰입감 있는 경험을 만들면서, 미야자키는 그의 관객들이 그 이야기의 복잡한 실타래들을 탐색할 수 있도록 신뢰합니다. "스피릿 어웨이"는 지적이고 감정적인 수준에서 관객들에게 공감하며, 그들을 마법과 현실이 공존하는 세계로 초대하는 영화적인 우화가 됩니다.

 

 

 

3. 사운드 트랙

1) あの夏へ / Ano Natsue (어느 여름날)

2)とおり道 / Toori Michi (통로)

3) 誰もいない料理店 / Daremo Inai Ryouriya (아무도 없는 음식점)

4) 夜來る / Yokuru (밤이 다가온다)

5) 龍の少年 / Ryuuno Shoynen (용의 소년)

6) ボイラ- 蟲 / Boiler Mushi (보일러 벌레)

7) 神さま達 / Kamisamatachi (신들)

8) 湯婆婆 / Yubaba (유바바)

9) 湯屋の朝 / Yuyano Asa (온천장의 아침)

10) あの日の川 / Anohino Kawa (그날의 강)

11) 仕事はつらいぜ / Shigotowa Tsuraize (일은 힘든법이야)

12) おクサレ神 / Okusare Kami (오물의 신)

13) 千の勇氣 / Senno Yuuki (센의 용기)

14) 底なし穴 / Sokkonashi Ana (밑빠진 구멍)

15) カオナシ / Kaonashi (No Face) (카오나시) (얼굴없는 요괴)

16) 6番目の驛 / 6Banmeno Eki (6번째 역)

17) 湯婆婆狂亂 / Yubabano Kyouran (유바바의 광란)

18) 沼の底の家 / Numano Sokono Ie (연못 아래의 집)

19) ふたたび / Hutatabi (또 다시)

20) 歸る日 / Kaeru Hi (돌아가는 날)

 21) いつも何度でも / Itsumo Nandodemo (언제나 몇 번이라도)